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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크 로토 페인팅을 이용한 합성 본문
오늘은 로토페인트 노드를 이용하여
소녀부분만 불이 나타나지않도록 처리하는것을 했다.
프레임마다 노토를 움직이는 노가다 +
어떻게해야 오랫동안 로토를 꼬이지않고, 잘 딸수 있는지를 배웠다.
아웃풋.
팁은 소녀의 관절,옷을 분리하여 개개의 로토로 따주는것.
그리고 되도록이면 점을 움직이는것을 최소화하고 로테이션과 스케일로 로토를 맞춰주는것이
후에 로토페인트들이 꼬이지않게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노드에 번호를 붙이고 보니 무려 60개를 넘어가서,
중요한설명이 필요한 부분만 메모를 했다.
[빨강] 10,11,12 - 음영을 강조 하기위한 노드. 10번 노드는 원본을 각각 하나는 완전히 회색빛으로, 11번노드는 조금덜 회색빛으로 톤을 조정해준다음 12번 노드에서 오버레이 모드로 합성. 13,14,15 - 램프로 하늘부분의 색을 조금더 회색빛으로 조정해주었다. [보라] =19~26, 38~52 3. 크기를 조정하기위한 트렌스펌노드. 4. 소스의 r부분을 알파값으로 변환시켜주었다. 5. 소스에 화면의 움직임에대한 값을 트래커 노드로 입력시켜주었다. 6,7. 전체크기를 원본합성소스와 같은크기가 되도록 리포멧 노드로 맞추어 주었다. 8. 회색빛이 되도록 톤조정. [초록] =27~31 34.7번노드를 가져와서 따로 소스의 크기를 맞춰줄필요를 없게했다. 추가적으로 크기조정. 불꽃이 일렁이는 효과를 주기 위한 노드. 35. 블러처리를 하려 자연스럽게 일렁이도록 하였다. 36.마스크를 씌우기위한 그레이드 노드. 32.일렁이는 부분이 들어갈부분을 로토로 따줬다. 인벌트로 밖쪽만 검게 처리. 33.로토가 화면에 맞추어 움직일 수 있도록, 트래커를 붙였다. 17,18 마스크부분을 rgb-r로 설정하여 마스크를 가져온다. [주황] 불이 풀뒤로 가게 하기위해 마스크를 만들어준노드. 그레이드 노드를 두개 붙여서하나는 리프트를 살짝내리고, 하나는 게인을 끝가지 올려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셔플로 r부분을 알파값으로 가져온다. [59~63] 로토를 따서 원본에서 소녀의 이미지를 머지로 한번더 덮어 씌웠다 (여자아이의 뒷부분에 불이 가도록 하기위해.) 카피로 로토의 알파를 복사해와서 프리멀트로 알파값을 곱해주었다.(카피와 프리멀트는 친구!) 마지막으로 세츄레이션으로 톤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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