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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ghtmoon
[nuke] 연속촬영된 스틸 이미지로 실제환경을 3D 상에 재연 하기 본문
이번주 수업시간에 한것은 스틸이미지를 이용하여,
실제 사진상의 환경을 3D상에 구축하는것이다.
방법은 어렵지않다.
우선 연속촬영된 이미지 (예를들어, 같은 장소를 구도를 바꾸어 가며 찍은 샷이필요)
를 준비하는데, 이 사진들의 네이밍은 ,
누크가 시퀀스로 인식 할 수 있도록 sample####.jpg 형태로 네이밍되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위 사진에서와 같이 여러대의 카메라로
프로젝션을 진행할것이므로,
사진의 네이밍 번호순서는,
카메라의 연속된 움직임이 있는 순서이어야한다.
이미지 파일이 준비되면, 카메라 트래커 노드를 그아래에 연결하고,
사진에 표시한것과같이 원래는 시퀀스로 되어있는 소스 탭을
스틸스로 바꾸어주자.
그다음 세팅으로 넘어가서
점의 개수를 500개로 조정해주고,
점의 정확도를 0.1에서 0.58으로 조정해주자.
그다음 트래킹을 진행하면된다.
1. 트래킹이 끝났다면 하늘에 찍힌 점들을 클릭 - 들리트 버튼으로 삭제하여주고,
2. auto 트랙탭안의 슬라이더로 트래킹 정확도가 1이하가 되도록 점을 삭제해준다.
그다음 화면상에서 xyz 축이 될 점들을 선택하여, 축을 지정해 주자.
3. 다음, 카메라 트래커노드의 크레이트 옵션을 이용하여 신을 만들고,
4. 신크기를 100으로 키워서, write geo 노드로 포인트와 카메라를 출력하여주자
그리고 위의 과정으로 카메라와 포잍트들을 출력하였으면,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야에서 프로젝션할 오브제를 만들어 주자
http://bright1moon.tistory.com/136?category=747559
자세한방법은 위 링크속의 첫번째 항목을 참고하면 된다
그렇게 완성한 노드.
1. 프레임홀드 노드. 트래킹했던 이미지 시퀀스의 프레임을 홀드하여 이미지로 만들어줌
2. 로토페인트 노드. 홀드한 이미지의 일부분을 마스킹해주는노드.
3. 마스킹한부분의 알파를 정리해 주는 노드.
4. 트래킹했던 카메라를 이용하여 오브제에 마스킹한이미지를 프로젝션 해주는 노드.
5. 마케라에 적용한 프레임홀드 노드.
6. 트래킹 카메라 노드
7. merge mat 노드. 로토스코핑하여 프로젝션에 연결한 패치를 일반 머지노드처럼 합쳐 줄 수 있는 노드.
8.최종적으로 프로젝션 될 오브젝트 노드
9. 스켄라인 렌더 노드. 카메라의 데이터는 6번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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