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moon

[파이널판타지 XIV] 창천 탐험수첩 공략및 완료. 본문

- Game/[파이널판타지XIV]

[파이널판타지 XIV] 창천 탐험수첩 공략및 완료.

밝은달. 2017. 7. 18. 18:07
728x90
반응형



어제 새벽에 보이드 매칭을 하면서 남는시간에 탐험수첨을 했다.

자세한 위치는 인벤에 검색하면 나오는데, 혹시모르니 아래에 링크를 첨부 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좌표와 지도상의 위치가 모두 표시되어있다.





[탐험수첩 좌표 목록 : 링크]


[창천편 : 탐험수첩 지도 1~42번]

[창천편 : 탐험수첩 지도 43~62번]





단 높낮이 까지 포함되어있지는 않으니 본인이 해당위치에 도착했는데 

탐험수첩 표시가 맵상에 보이지않으면, 위쪽이나 아래쪽에 또다른 대룩이나 층(건물)이 있는지,

지하나 동굴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자




















그리고 탐험수첩 위치는 찾았는데 도데체 어떻게 착지해서  /둘러보기를

해야하는지 알기 힘들었던것들을 따로 스크린샷을 찍어보았다.













위사진은 창천 44번 탐험수첩.

저 전등 위에 올라가서 / 둘러보기를 실행해야 탐험수첩이 완료된다.


하지만 날탈것으로 바로 저기에 착지 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사슬을 아래에서 부터 타고 올라와서 사슬에서 저 전등으로 뛰어내려야 하는 구조다(....)















이건 뜬금없이 절벽중턱쯤에 있던 탐험수첩.

내기억이 맞다면 창천 47번 탐험수첩인데,

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바로 날탈것으로 착지 하지 못하게 되어있다.











그래서,

여기로 오는방법은 바로 물가에서부터 걸어오는 방식밖에없는데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따라 올라오면된다.


약깐 퇴적층(?) 처럼 절벽에 색이 밝은 줄부분이 있는데

 그부분을 따라 올라온다고 생각하면좋다.










그리고 저지드라바니아에있던 59번 탐험수첩.

마찬가지로 날탈것으로 바로 착지할수 없으며,

다리의 위쪽에 있는 절벽에서 대각선으로 뛰어내려서 착지해야한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더 주자면, 

닌자는 지면표식이 뜨는곳의 경우

 점프하고 이럴필요없이 축지법으로 와진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언약자분이 닌자셔서 알게된사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 62번!

위쪽에 건물이 부서져 벽면의 위쪽부분이 평평하게 된곳에서 뛰어내리면 된다!

마찬가지로 날탈것으로 바로 착지는 불가능.
















그리고 탐험수첩을 완료하게되면 

그장소에 관련된공식설절들이 설명으로 나오는데 꼭한번은 읽어보시길 추천,,


개인적으로 드래곤족에대해 관심이 많은데,

드라바니아 구름바다 탐험수첩에는 용족과 인간에 대한 몰랐던 공식 설정들이 

엄청나게 포함되어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