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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ke - 누크 자체 3D tracking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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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ke - 누크 자체 3D tracking

밝은달. 2017. 5. 29.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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핳하 젤중요한 과제는 손도 안대고 글부터 쓴다.

왜냐면 알바하고 너무 지친상태라 과제할체력이 남아있질 않아서.. 

너무 쉬고 싶었다 평일엔 학교에 볶이고 주말엔 알바에 볶이고ㅠㅠㅠ


아무튼 오늘은 누크 자체의 카메라 트랙팅 노드로 3D트랙킹을 하고

3D공간상에서 카메라를 만들어 사용하는 연습을 했다.


 







사용한 노드는 이렇다.

다 설명하기는 귀찮으니 핵심만집어서 아래에 메모해 두었다.



로토페인트2 : 원본동영상에 알파값을 정확히 분리해주기 위해 사용한 노드이다.

셔플 1 : B채널을 알파값으로 바꾸어 주었다. 스템프를 눌러서 간단한 알파 이미지도 띄웠다. 프리멀트도 이 기능있다

카피 1 : 원본의 동영상 (누크 로고를 삽입한)에 셔플 1로 만들어준 알파 값을 넣어주었다.

프리멀트1 : 후에 에드 믹스로  배경과 원본을 합칠것을 대비해 미리 프리멀트 해주었다.

트래커 1 2D :  누크 로고를 붙여줄꼭짓점을 각각 트래킹해준 노드. 

코너핀 노드 : 트래커2D노드에서 나온 수치값을 체크 다해준후, 링크투로 번호에 맞게 가져왔다. 코너핀노드는 반드시 소스의아래에 붙여야 쏘스의 끝점에 점이 생성되서 헷갈리지않을 수 있다.

 





그리고 대망의

카메라 트래커 노드



사용법은 아래와 같다






우선 마스크가 있을경우, 트래커 노드와 원소스의 사이에 

로토페인트를 넣어준후 마스크 탭을 소스 알파로 바꾸어준다.


그다음은 트랙 버튼을, 다음은 솔브 버튼을클릭.




그리고 다음탭으로 넘어가서 맥스 카메라 에러 (수치값이 적을수록 점이 정확해 진다.)를 조절해 주고,

아레 딜리트 버튼으로 부정확한 점들을 삭제.




첫번째건 점개수(많을수록 정확해짐)

세번째는 숫자가 높을 수록 정확해지는 수치 (정확히 기억안나)




그리고 다시 첫번째 탭으로 와서 순서대로 클릭

그리고 바닥인 점들을 화면에서 바로 지정해 준 후

 (바닥이 될점 쉬프트로 다중선택후 오른쪽 클릭 -그라운드 - 셀렉트) 






크리에이트를 누르면 카메라가 생성되고 해당씬에 붙이면된다.













아래는 필기(이게더 보기편함)





오타수정은 안한다 졸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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