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볼키탈피
- #전용유리병 마리모 세트
- Why Worry 번역
- 칼큘러스물렁물렁함
- 칼큘러스무름
- dreaming way tarot
- #세남자바스켓
- 뽀뽀를부르는완두콩
- 파이널판타지XIV #파판14작패유희 #작패유희 #파이널판타지14작패유릐 #파판14마작
- 암트라 멀티체크6'
- 효월 SS급 마물 위치
- 대형어 무환수
- 칼큘러스과습
- 암트라 멀티체크 사용법
- 슈도볼키탈피
- 슈도볼키쌍두
- 효월 마물
- 슈도볼키
- 슈도볼키물러짐
- 파판14 A급 마물위치
- Set It Off - Why Worry 가사
- 슈도볼키꽃대
- 효월 S급 마물 위치
- 슈도볼키신엽
- Set It Off - Why Worry 번역
- 누크강좌
- Why Worry 가사
- 5Week_CW
- 코노피튬
- 파판14마작족보 #파판14작패유희족보
- Today
- Total
brightmoon
nuke - 누크 자체 3D tracking 본문
핳하 젤중요한 과제는 손도 안대고 글부터 쓴다.
왜냐면 알바하고 너무 지친상태라 과제할체력이 남아있질 않아서..
너무 쉬고 싶었다 평일엔 학교에 볶이고 주말엔 알바에 볶이고ㅠㅠㅠ
아무튼 오늘은 누크 자체의 카메라 트랙팅 노드로 3D트랙킹을 하고
3D공간상에서 카메라를 만들어 사용하는 연습을 했다.
사용한 노드는 이렇다.
다 설명하기는 귀찮으니 핵심만집어서 아래에 메모해 두었다.
로토페인트2 : 원본동영상에 알파값을 정확히 분리해주기 위해 사용한 노드이다. 셔플 1 : B채널을 알파값으로 바꾸어 주었다. 스템프를 눌러서 간단한 알파 이미지도 띄웠다. 프리멀트도 이 기능있다 카피 1 : 원본의 동영상 (누크 로고를 삽입한)에 셔플 1로 만들어준 알파 값을 넣어주었다. 프리멀트1 : 후에 에드 믹스로 배경과 원본을 합칠것을 대비해 미리 프리멀트 해주었다. 트래커 1 2D : 누크 로고를 붙여줄꼭짓점을 각각 트래킹해준 노드. 코너핀 노드 : 트래커2D노드에서 나온 수치값을 체크 다해준후, 링크투로 번호에 맞게 가져왔다. 코너핀노드는 반드시 소스의아래에 붙여야 쏘스의 끝점에 점이 생성되서 헷갈리지않을 수 있다.
|
그리고 대망의
카메라 트래커 노드
사용법은 아래와 같다
우선 마스크가 있을경우, 트래커 노드와 원소스의 사이에
로토페인트를 넣어준후 마스크 탭을 소스 알파로 바꾸어준다.
그다음은 트랙 버튼을, 다음은 솔브 버튼을클릭.
그리고 다음탭으로 넘어가서 맥스 카메라 에러 (수치값이 적을수록 점이 정확해 진다.)를 조절해 주고,
아레 딜리트 버튼으로 부정확한 점들을 삭제.
첫번째건 점개수(많을수록 정확해짐)
세번째는 숫자가 높을 수록 정확해지는 수치 (정확히 기억안나)
그리고 다시 첫번째 탭으로 와서 순서대로 클릭
그리고 바닥인 점들을 화면에서 바로 지정해 준 후
(바닥이 될점 쉬프트로 다중선택후 오른쪽 클릭 -그라운드 - 셀렉트)
크리에이트를 누르면 카메라가 생성되고 해당씬에 붙이면된다.
아래는 필기(이게더 보기편함)
오타수정은 안한다 졸리다
'- Movie > [nuk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틸이미지 한장으로 동영상 만들기 (0) | 2017.06.06 |
---|---|
PF트랙을 이용한 오브젝트 트레킹 (4) | 2017.05.31 |
nuke - 스틸이미지 3D로 투영시키기 (0) | 2017.05.27 |
PSD 파일 레이어 누크로 가져오기. (0) | 2017.05.25 |
tracking link - key light node (0) | 2017.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