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moon

nuke - primatte, keylight node 본문

- Movie/[nuke]

nuke - primatte, keylight node

밝은달. 2017. 4. 25. 04:21
728x90
반응형





사실 저번주에 한 내용인데,

 과제 러쉬 때문에 현실 도피하느라 이제서야 복습한다..







1. 2번의 프리매트 노드에서 필요없는 영역부분은 검게 알파를 무효화 시키기 위해 만든 로토 노드.

 프리매트 노드에서 마스크 - 알파를 꼭 체크해주어야 적용이 된다.


2. 프리매트 노드. 소스 파일의 그린스크린을 빼주고,   clen BG noise , clen FG noise옵션으로

 미쳐 빠지지않은 노이즈를 제거한다. 추가로matte(+),matte(-)로 과하게 빠졌던 

알파값을 다시 하얖게 보충해주거나, 너무 하얀부분을 빼준다.


3. 알파값에 가끔 검은 얼룩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경우 로토페인트로

 해당부분을 하얗게 재지정해준후, 머지노드(4)로 합쳐준다.


5. 1234에서 만들어준 알파를 원본을 한번더 가져와 프리멀트를 함으로써, 

컬러를 지정해준다.


7. 그린스크린에서 뭍어난 초록색영역을 빼준다. 사용방법은 g채널을 

선택후 컨트롤알트로 점추가해서 초록부분을 아래로 내려준다.


8. 머지노드와 거의 흡사하지만 외곽선의 색을 조절 할수 있다는점에서 차별화 된 addmix노드.

마지막으로 여자와 배경을 합쳐주고 어색한 외각선의 톤을 조정해준다.












1. 프리매트 노드로 그린을 빼준후, 외곽에 나타난노이즈를 제외하고 합성하기위해 만든 로토 노드. 

프리매트 노드에서 마스크- 알파를 체크해 주는것을 잊지 말자.


2. 프리매트 노드. 이름을 지정해 주어서 core이라고 뜨게 되었다. 

컨트롤 클릭 or 컨트롤 쉬프트 드래그로 그린을 뺴준후, 

남은 노이즈는 clen BG noise , clen FG noise로 적절하게 지워주고, 

마지막으로 보충하고 싶은 알파값이있을때는matte(+), 반대일때는 matte(-)로 알파를 분명하게 만들어준다.


3.4. 머리카락 영역을 좀더 디테일을 살리기위해 만든노드. 

keymix노드는 머지노드와 흡사하지만, 알파값만 가져 오는것이아니라, 

해당알파값이 있는 부분의 어둡고 밝은부분 까지도 같이 가져오는 차이점이있다. 

이런 점을이용하여 로토로 머리카락의 경계선을 가져오고 

키믹스 노드로 합성함으로써 잔머리칼이라던가 디테일을 살려주었다.


5. 1234에서 만들어준 알파값을 복사하여 색지정.


6.유콜랙트 노드로 외곽선과 안쪽에 뭍어난 그린톤을 제거 시켜주었다. 

g채널 선택후, 컨트롤+알트로 점추가후 그린부분을 내려주면된다.


7.addmix노드 머지노드와 흡사하지만 외곽의 톤을 조정할 수 있다는점에서 차이를 가지는 노드.

백그라운드와, 여자를 합성해주었으며 어색한 외곽을 어느정도 조정해주었다.






1.2. 키라이트노드.  컨트롤 클릭으로 그린을 빼준후 

남는 노이즈는 러프하게 로토로 딴 여자를 invert해준 다음, 

out M에 연결시켜줌으로써,삭제시켜준다. (연결후에 반드시 키라이트 노드에서 out M-알파를 체그해주어야 한다. )

그리고 로토의 안쪽에 남은 노이즈는 키라이트 노드자체의  screen-matte의 clip으로 제거 시켜준다.



in M : 지정한부분을 화이트로 전환.

out M : 지정한 부분을 블랙으로 전환.





















다음은 낙하하는 군인합성,.,.,






다른노드들의 사용방법이나 사용 이유는 앞에서와 동일하다.


7,8 모션블러. 흔들리는것에 맞추어 블러를 주는 노드. 

7번노드는 손가락모양 페안트로 끈부분에 흐릿함을 좀더 추가해 주었다.


16,10 노이즈 이미지를 약깐에니메이션을주어 , 스크린으로 합성하여 믹스를 낮추어 구름처럼 보이게끔 합성했다.


11. camerashake노드 카메라를 흔드는 듯한 효과를 주는노드.

 랜더링속도 엄청 늘어난다





아래는 수업시간필기 .





반응형

'- Movie > [nuk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크로 건물 합성하기  (10) 2017.05.09
maya to nuke  (0) 2017.05.08
누크 로토 페인팅을 이용한 합성  (0) 2017.04.17
누크를 이용하여 낮을 밤으로 합성하기  (5) 2017.04.08
HSV tool 노드를 이용한 마스크.  (0) 2017.04.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