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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ke]3D 상의 환경을 누크에서 만들기 - 타임 프리즈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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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ke]3D 상의 환경을 누크에서 만들기 - 타임 프리즈

밝은달. 2018. 11. 17.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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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수업 시간에 한것은 실제의 환경을 누크상에 구축하고,

해당환경을 이용하여 타임프리즈를 만드는 것이다.













우선은 트래킹을 진행하여야한다




1. 트래커노드. 

점의 개수는 대략 450개정도로 설정해주고,


2. 소스의 타입은 시퀀스,

그리고 익스포트를 신으로 변경한 후 크래이트 해준다




그리고 그다음작업은,

벽을 하나 만들어서, 해당 벽에 멀티 카메라 프로젝션으로 스리디 상에 환경을 구축하는것이다




1.원영상소스

2. 프레임 홀드 노드. 0프레임에서 홀드 했다. 원본영상을 홀드함으로서 스틸이미지로 만들어준다.

3. 마찬가지로 해당프레임에서 홀드 한 카메라.  

4. 만든 패치를 프로젝션 하는 노드. 가장 오른쪽의 노드 묶음은,

 따른 마스킹없이 1프레임에서 프로젝션해준 것이다.

5.  가장 오른쪽 묶음뺴고는 이 노드로 마스킹해서 멀티 프로젝션해주었다.






노드의 설정은 위처럼, 아웃풋을 알파로,

그리고 리플레이스 해서 알파를 재정의해 주고,

6.프리멀트를 진행하게된다

7.은 동일한굳조로 멀티 프로젝션한 노드 묶음들이다

8. merge mat노드. 프로젝트한 패치들을 합칠떄 이용하는노드

9. 리포멧노드로, 작업할떄는 12번인 스캔라인 렌더노드를, 렌더 캠으로 해두고 성정하는데,

후에 뽑아냘땨는 UV로 뽑아내므로,

그사이즈를 재정의해준 노드.




그리고 모든 로토 작업할떄는 물결표시 눌러서 쓸데없이 로토가 키프레임 되지 않도록 조심.




그리고 아까전에 말했다싶이, 작업중에는 스캔라인 렌더 노드의 설정을 런더 카메라로,



작업이 끝나서 유브이를 추출할땐 유브이로 설정해주자.




그리고 해당유브이를 포토샵에서 리무빙 & 터치업 해주고,




 누크에 불러와서 다시 카드에 매핑하고 리매칭 작업해준다

리매칭작업을하는이유는, 우리가 만든 유브이매핑은, 벽쪽에 매칭한거라,

로토스코핑한, 사람들을 배치하면 바닥이 미끄러지므로,

바닥과 벽면을 다시 리프로젝션을 진행하여, 미끄러지지않도록하는거다.


1. 리무빙 작업한 유브이맵.

2,.매핑할벽 오브제

3. 스캔라인렌더(렌더캠)

4, 트래킹카메라

5.  원영상을 리무빙한상테로 베이크 했다고 생각하면되는 노드 묶음.


6. 원하는 영역 리토포.

7.프리멀트로 알파정리

8. 프레임홀드로 카메라와 영상을 멈추어 주고 다시 프로젝션

9. 머지매트로 패치 합치기.

10. 다시만든 패치영상을 벽과 바닥에 프로젝션

11. 트래킹카메라

12. 스캔라인렌더





그리고 마지막잡업은 클린 플레이트위에 사람들을 합성하는 작업이다.



1. 사람로토 스코핑한 소스.

2. 오른쪽편 여자 그림자 만들어준 노드 묶음. 

코너핀과 트렌스펌으로 여자를 찌그려뜨려 그림자 형태처럼만든후,

 프로젝현하여 해당형태를 배이크 해준다음 3. 그레이드 노드로 마스킹 해서 그림자의 색을 만들어 주었다

4. 오른편의 여자의 그림자를 만들어준노드.

이여자는 아까처럼 처리해주기에는 소스로 쓸수 있는부분이 많아(아까여자는 대부분 사람들에 가려서 그림자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

그라운드에 해당 원본 영상을 프로젝션한후, 거기서 바닥 부분만 스캔라인 렌더 노드로 렌더하ㄱ고,(UV로 렌더.) 마스킹원하는 부분만 로토페인트로 마스킹하여, 다시 바닥에 매핑해주고, 카메라를 붙여서 렌더, 합성해주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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