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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ke] 누크 스마트 벡터/플래너 트래킹/코너핀/스테블 라이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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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ke] 누크 스마트 벡터/플래너 트래킹/코너핀/스테블 라이저

밝은달. 2018. 4. 17. 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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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수업에는 누크의 스마트 벡터라는 기능과,

플래너트래킹, 스테블라이저에 대해 공부했다.






준비물은 

스마트 벡터를 적용시킬 매트 동영상과

 그위에 배치할 패치 소스.





우선 소스 동영상의 아래에 smart vecter노드를 불러와 연결하여 주자.

그후 노드를 더블클릭하여, 벡터를 렌더할 위치를 정해주어야 하는데,

네이밍은 반드시 sample_####.exr 이런식으로 

해주어야 정상적으로 기능이 실행된다.


파일위치를 지정했다면 바로아래의

 렌더 버튼을 눌러 렌더를 진행하여 주자






그렇게 렌더가 끝났다면,

아까 지정한 경로로 들어가, 렌더된 영상을 누크에 불러오거나,

아까 렌더한 스마트 벡터 노드를 지우지말고 원본과는 분리된 상태로 가져와야한다.



스마트 벡터에대한 세팅은 끝났고,

다음은 인물의 얼굴에 붙일 패치 영역을 작업하여야 한다.

이번수업에서는 여자의 얼굴에 상처를 붙이는 작업을 하였다.

우성 상처소스 이미지와,

영상의 사이즈가 다르니 리포멧 노드를 연결시켜, 

사이즈를 조정하여 주자.







그리고 위사진처럼 노드를 연결해주는데,

가장아레에 벡터 디스톨트 라는 노드를 하나더 생성해서 연결해주어야한다.

src 에는 상처부분을,

스마트 벡터 부분에는 아까 렌더한 파일이나 스마트 벡터 노드를 연결해주고,

마지막으로 원본의 파일과 머지로 연결해주자.





그리고 그다음은 본격적으로 상처이미지를 작업하는데,

아까 상처이미지의 바로 아래에

 로토페인트로 사진이 나타났으면 하는부분만 대충 그려준뒤,

머지로 두 소스를 합쳐주자

(에이는 로토페인트, 비인풋은 상처 이미지 소스)





그리고 머지의 속성을 마스크로 변경해주면

 위의 모습처럼 원하는 부분만 출력되게 된다





그후에는 아까 상처를 로토해준 로토페인트 노드를 

에이 인풋, 원본 소스파일을 비 인풋으로 하여,

카피노드를 붙여주자 : 알파 재조정




그리고 카피 노드 바로아래에 트렌스 펌 노드를 붙여,

얼굴의 원하는 위치에 상처를 가져다 두자.




로토의 페이드를 적용하여 경계선이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처리하는것도 잊지말자.





그후 그레이드 노드로 톤조정을

 화면과 같이 해주면 끝이다.




완성된모습




























플래너 트래킹 하는방법과 코너핀을 만들고,

 그 코너핀을 이용하여 스테블라이저 하는것은 아래 필기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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