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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ke - 3D 하늘 택스쳐링 본문

- Movie/[nuke]

nuke - 3D 하늘 택스쳐링

밝은달. 2017. 5. 11.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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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PF트랙 트래킹 데이터를 마야에 가지고 와서

배경에 3D구체에 택스쳐링을 해 배경을 만드는 작업을했다.









하늘 이미지를 합성할 구는 누크자체에서 제공하는 spere을 이용했다.











1. 그레이드노드로 알파값을 후에 셔플로 분리하기전에 미쳐 빼지못한부분을 

로토 페인트로 제외시켜주었다.

2.전체색깔을 뒤집어주었다.

3. B를 알파로 변환.

4. 3에서 분리한 알파값을 원본에 적용시켜주었다.

5,6 램프노드를 마스크로 하여 각각 하늘, 바닥부분을 살짝 조정해 주었다.


7.트랜스펌으로 크기를 키우면 구의 전체를 감싸는식으로

(중앙부분이 많이 늘어남) 늘어나는데 

너무 이미지가 뭉개지지않을정도로만 늘려준다. 

단, 카메라안에 배경이 다들어갈수 있게금 조정해주어야한다.

8. 마찬가지로 하늘이 비는 부분이 없도록 로테이션, 스케일 조정을 해준다.

9. PF트랙에서 가져온 트래킹 데이터를 scanlineRender노드로 2D뷰로 읽어준다.

10. 마지막으로 flare노드로 카메라렌즈의 반사 현상을 표현해 준다.
















아래는 수업 중 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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