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전용유리병 마리모 세트
- 파판14 A급 마물위치
- 코노피튬
- 대형어 무환수
- 슈도볼키꽃대
- 5Week_CW
- 암트라 멀티체크 사용법
- 효월 SS급 마물 위치
- 누크강좌
- Why Worry 가사
- 슈도볼키
- 슈도볼키신엽
- 파판14마작족보 #파판14작패유희족보
- 칼큘러스과습
- 암트라 멀티체크6'
- Why Worry 번역
- 슈도볼키쌍두
- #세남자바스켓
- 효월 마물
- 칼큘러스물렁물렁함
- Set It Off - Why Worry 가사
- 슈도볼키물러짐
- 볼키탈피
- dreaming way tarot
- 효월 S급 마물 위치
- 칼큘러스무름
- 파이널판타지XIV #파판14작패유희 #작패유희 #파이널판타지14작패유릐 #파판14마작
- 뽀뽀를부르는완두콩
- 슈도볼키탈피
- Set It Off - Why Worry 번역
Archives
- Today
- Total
brightmoon
nuke - 3D 하늘 택스쳐링 본문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PF트랙 트래킹 데이터를 마야에 가지고 와서
배경에 3D구체에 택스쳐링을 해 배경을 만드는 작업을했다.
하늘 이미지를 합성할 구는 누크자체에서 제공하는 spere을 이용했다.
1. 그레이드노드로 알파값을 후에 셔플로 분리하기전에 미쳐 빼지못한부분을
로토 페인트로 제외시켜주었다.
2.전체색깔을 뒤집어주었다.
3. B를 알파로 변환.
4. 3에서 분리한 알파값을 원본에 적용시켜주었다.
5,6 램프노드를 마스크로 하여 각각 하늘, 바닥부분을 살짝 조정해 주었다.
7.트랜스펌으로 크기를 키우면 구의 전체를 감싸는식으로
(중앙부분이 많이 늘어남) 늘어나는데
너무 이미지가 뭉개지지않을정도로만 늘려준다.
단, 카메라안에 배경이 다들어갈수 있게금 조정해주어야한다.
8. 마찬가지로 하늘이 비는 부분이 없도록 로테이션, 스케일 조정을 해준다.
9. PF트랙에서 가져온 트래킹 데이터를 scanlineRender노드로 2D뷰로 읽어준다.
10. 마지막으로 flare노드로 카메라렌즈의 반사 현상을 표현해 준다.
아래는 수업 중 필기
반응형
'- Movie > [nuk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D 파일 레이어 누크로 가져오기. (0) | 2017.05.25 |
---|---|
tracking link - key light node (0) | 2017.05.21 |
누크로 노을지는 배경 합성 (0) | 2017.05.09 |
누크로 건물 합성하기 (10) | 2017.05.09 |
maya to nuke (0) | 2017.05.08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