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moon

누크 digital makeup 본문

- Movie/[nuke]

누크 digital makeup

밝은달. 2017. 4. 1. 22:41
728x90
반응형



아주 심하게 해매었었던수업..

수업도중에 혼자만 제대로 되지 않아서 

씨익씩 거리면서 작업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렵다기보다는 아주 기본적이면서

 사소한 실수였는데

스스로 고치고나서 화가나기도 했고 

기쁘기도 했어서 수업시간에 날뛰다가 교수님한테 한소리 들었다 (쪽팔림)








아웃풋.

누가 봐도 엄청나게 합성티가 난다 ㅋㅋㅋㅋㅋ

중간에 놓치는 바람에 급하게 한터라

많이 어설퍼졌다 


그리고 큰화면으로보면, 


볼에 번쩍거리는 위쪽에 살짝소스가

 꺠졌는지 선이 나타났는데 나중에 원인을 찾아봐야할것같다..

(이유 찾았다 grid warp노드의 영역이 합성되는 소스보다 작으면 그경계선에 저런 선이 나타난다.)

















저 아웃풋을 만들기위해 사용한 노드와 구조. 




[A]

 1.로토페인트 노드 : 피부에 합성될부분에 알파영역을 생성시켜주었다.

2.블러 노드 : 로토페인트로 지정한 알파영역의 가장자리를 자연스러워보이도록 블러 처리를했다.

3. 노이즈 노드 : 피부결의 랜덤한 강약조절을 표현하기 위한노드. 1,2번을 마스크로 가져왔다.

흐르는느낌을 추가하기위해 옆으로 이동시키는 애니메이션도 추가했다.





[B]

4. 핏줄을 표현하기 위한 소스. 알파는 적용되어있지않다.

5. 소스의 크기를 조정하기위해 붙인 노드. 후에 노이즈부분과 겹쳐지게 옮겨주어야 한다.

6. 합성했을때 좀더 핏줄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살짝 블러를 넣었다.

7. 4번 소스를 전체 영상의 크기에 맞게 조절하기위해 불러온 노드. 별다른 설정은 하지않고 가져왔다.

8. 리포멧 노드를 소스에 적용하기위해 불러온 merge노드. 소스부분을 A로, 리포멧 부분을 B로 연결한다

 9. copy노드 : A 인풋의 알파를 카피하여 B 인풋의 알파로 적용 하는노드.

 12(3)노드를 A 인풋으로, 4567(8)노드를 B인풋으로 하여 합성해준다.

 



 

[C]

18. 동영상소스. 여자의 볼에 빛나는듯한 효과를 주는것이 목표.

19. 합성할 부분(여자의 볼)을  화면에 고정함으로써 좀더 작업이 용이하게 해주는 역할. 

(합성할 면을 플래너 트래킹한후, 리버스 한 데이터)

(비슷한방법으로 트래킹데이터의 합성 방법을 스테블 라이즈로 해줘도 된다.)

 



 

[D]

10. (A+B)의 위치를 레퍼런스 프레임을 기준으로 정확히 인물의 볼에 합성하기위해 사용한 트렌스펌노드.

11. (A+B)의 알파부분을 가져오기위해 놓은 프리멀트 노드. 이 노드를 붙여야 핏줄부분이 정상적으로 출력된다.

12. 13. 15. 핏줄속의 빛이 번쩍거리는 애니메이션과 톤조정을 위해 사용한 그레이드 노드.

14.빛의 밝기를 조절하기위해 사용한노드.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을 주었다.

16.핏줄이 생각보다 너무 선명하여  블러 노드로 살짝 흐리게 처리했다

17. 그레이드웹 노드. 소스의 특정부분을 늘리거나 줄여서 배치할수 있게 하는노드. 




[E]

20.(A+B+D)를 합성하기위한 머지노드. 

단순히 이미지를 겹치는것이 아니라 빛처럼 효과를 주어야하기 때문에 합성모드를 color-dodge모드로 합성해준다

(color-dodge모드 : 이미지 B를 A의 휘도에 따라 더 밝게 처리시키는 모드. 자세한것은 아래 참고)

http://help.thefoundry.co.uk/nuke/8.0/content/user_guide/merging/merge_operations.html

21. 19번에서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위해 강제로 늘려놨던 화면을 다시돌려주기위한노드.

19번은 인벌트 했던 트래킹 데이터 였다면, 

이번에는 인벌트 하지않은 데이터를 붙여줘야 원래 소스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아래는 수업시간필기.

따라가는데 정신없어서 제대로 정리를 못했다.



반응형

'- Movie > [nuk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양 눈코입 degital makeup  (0) 2017.04.06
누크 컬러 이론 & graede node  (0) 2017.04.02
nuke color collection  (0) 2017.03.24
3point tracking & green screen  (0) 2017.03.23
4point tracking  (1) 2017.03.21
Comments